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안희정 무죄 판결' 반발…여성단체, 주말 규탄집회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성폭행 혐의를 받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무죄 판결을 받은 데에 대해서 일부 여성단체들이 이번 주말 규탄 집회를 예고했습니다.

박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무죄를 선고한 법원 앞에 여성들이 피켓을 들고 모였습니다.

[안희정은 유죄다! 사법부도 유죄다!]

법원 판결에 반발한 여성단체가 어제 오후 급하게 집회 일정을 잡았지만, 참가자가 500명에 달했습니다.

[우지안/집회 주최 측 관계자 : 결국은 '조용히 해라, 가만히 있어라' 이런 식으로 여성들을 겁주고 협박하는 것밖에 안 되는구나 실망해서 급하게 이런 시위를 주최하게 됐습니다.]

여성단체들은 지난 13일 홍대 몰카 사건의 여성 가해자가 징역 10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데 이어 또 다시 편파 판결이 났다며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습니다.

'미투운동과 함께 하는 시민 행동'은 성차별 반대 집회를 일주일 앞당겨 이번 주말에 열기로 했습니다.

경찰의 편파 수사에 반대하는 '혜화역 시위'를 주도해 온 '불편한 용기'도 추가 집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여성단체들은 법원 판결 이후 김지은 씨를 비난하는 2차 가해성 글에 대해 제보를 받으며 대응에 나섰습니다.

(화면제공 : 페미당당)

박준우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