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엘아이에스, 상반기 영업익 흑자전환 "중국 선점 효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상반기 별도 매출액 1080억원, 영업이익 78억원]

레이저 응용장비 제조업체 엘아이에스는 상반기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4일 밝혔다. 엘아이에스는 상반기 별도 기준 매출액 1080억원과 영업이익 78억원, 순이익 38억원을 기록했다.

엘아이에스 관계자는 "상반기 매출이 이미 전년도 매출을 넘어섰고, 반기로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했다"며 "지난해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였던 것을 보면 괄목할 만한 성장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3분기 원가절감 및 기타 비용부분에서도 많은 부분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반기 선적이 집중됨에 따라 3분기부터는 매출이 온전히 인식되며 그 동안 진행해 온 원가 절감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번 분기 늘어난 판관비는 해외지사 현지 조직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영업을 강화해나가는 일종의 성장통으로서, 이를 통해 하반기부터는 국내 조직과 해외지사와의 역량강화와 시너지를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그 동안의 선점 효과를 바탕으로 기술의 내재화를 통해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덧붙였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