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부산소식] 부산 대학생축제 ‘청춘ON도’ 자원봉사단 출범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 대학생축제‘청춘ON도’자원봉사단 발대식

부산시는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대학생들이 직접 진행하는 2018 부산 대학생축제 ‘청춘ON도’를 이끌어갈 자원봉사단 ‘도니’ 발대식을 오는 17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자원봉사단 발대식에는 대학생기획단 ‘온이’ 33명과 부산대·부경대 등 4년제 대학교와 대동대·동의과학대 등 2년제 대학교에서 선발된 자원봉사단 78명 등 150여 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이번 자원봉사자 모집 계획 수립과 면접을 비롯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홍보 등 전 과정을 기획단이 적극 참여해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앞으로 3주 동안 오프라인 홍보, 캠퍼스 어택 등 축제 홍보 활동과 행사 당일 프로그램 부스 운영에 중점적으로 투입된다.

◇장애인 통일염원대행진 ‘해병1사단’ 병영체험 돌입

부산시는 16일 오전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장애인 통일염원대행진 및 충무공 이순신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받는 해병대 병영체험’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은 발대식 후 버스를 타고 포항 해병1사단에 입소해 18일까지 2박3일간 수륙양용 장갑차·해안침투용 고무보트 탑승, 재식훈련, 레펠기초훈련, 외줄도하 기초훈련, 유격 기초훈련 등 병영체험을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장애인들이 해병대 해양훈련을 통해 애국심을 기르고 ‘하면 된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갖도록 하기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hera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