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금투업계, 소상공인 디지털 플랫폼 구축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융투자협회-소상공인연합회-서강대 MOU 체결

뉴시스

【서울=뉴시스】 한국금융투자협회와 소상공인연합회, 서강대학교 스마트 핀테크 연구센터는 13일 소상공인 디지털광장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권용원 금융투자협회 회장, 박종구 서강대 총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사진=금융투자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정호 기자 =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소상공인연합회, 서강대학교 스마트 핀테크 연구센터와 '소상공인 전용 디지털광장'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소상공인 전용 디지털광장은 소상공인들의 자생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거래장터, 스마트계약, 금융서비스, 정책자금지원 서비스와 소통수단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금투업계는 금융투자업계 블록체인 컨소시엄이 개발한 체인 아이디(Chain-ID) 블록체인을 제공하며 스마트 계약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소상공인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 대응력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은 "금투업권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전국 680만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이는데 금융업계, 학계와 소상공인이 공동 협력하게 돼 보람이 크다"며 "소상공인 디지털 광장이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이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혁신적 소상공인 네트워크 구축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디지털광장 추진을 계기로 소상공인 관련한 다양한 산학연 협력이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종구 서강대 총장은 "소상공인 디지털광장을 통해 대학의 우수한 연구진과 연구력이 사회에 공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ap@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