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코레일 추석 열차승차권 28~29일 예매…온라인 오전 7시부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역창구에선 오전 9~11시 예매 가능
SRT는 다음달 4~5일 예매

아시아경제

지난해 추석 열차표를 예매하기 위해 서울역을 찾은 인파.(자료사진)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올해 추석 열차승차권을 오는 28~29일 이틀간 온라인(PC·모바일)과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을 통해 예매한다고 13일 밝혔다.

28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등의 승차권을, 29일에는 호남·전라·장항·중앙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승차권은 온라인에 70%, 역과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배정된다.

예매 대상은 9월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등의 열차와 관광전용열차 승차권이다. 관광전용열차는 O-트레인(중부내륙관광열차)과 V-트레인(백두대간협곡열차), S-트레인(남도해양열차), DMZ-트레인,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다.

온라인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29일 오후 4시부터 다음달 2일 24시까지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돼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고 남은 좌석은 오는 29일 오후 4시부터 평소처럼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추석부터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명절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다. 지정된 역 창구와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종전과 같이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할 수 있다.

한편 수서발고속철도(SRT)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는 다음달 4~5일 진행된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