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한국사회평화협의회 현판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 = 조계종 중앙신도회) 7대종단 평신도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한국사회평화협의회(이사장 이기흥,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장)가 8일 오후 5시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317호에서 현판식을 개최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교 임대식대표, 천주교 손병선대표, 불교 이기흥대표, 원불교 오양순대표,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박종도대표, 천도교 홍순억 실행위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7대종단 평신도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한국사회평화협의회(이사장 이기흥,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장)의 현판식이 8일 오후 5시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21, 1317호에서 개최했다.

한국사회평화협의회의'2018 답게살겠습니다 운동'은 분열과 갈등을 겪는 사회 전반의 문제를 극복하고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한반도 평화 정착을 주제로 하고 있다.

올해 10월 13일에는'한반도 평화다짐 걷기 대회'등 공공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향후 '답게 살겠습니다 공공 캠페인 전개'및 교육사업을 통해 범국민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실천운동을 전개한다.

한국사회평화협의회는 지난 2015년 국내 7대 종단(개신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천주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수장들의 제안으로 답게 살겠습니다 운동을 시작,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 등 우리사회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소통과 화합, 통합의 메시지를 전하고, 대화와 협력을 통해 변화의 주인이 되기 위한 범국민 실천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다.

답게 살겠습니다 운동은 지난 2016, 2017년 7대종단 평신도들에 의해 이웃 종교 상호 간의 경청과 이해와 화합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새로운 변혁의 기운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사회평화협의회가 주관하는 '답게 살겠습니다 캠페인'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사단법인 한국사회평화협의회 참가단체 대표자는 이기흥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장(불교, 대한체육회장), 김광수 기독신문 사장(개신교), 오양순 원불교 중앙봉공회장(원불교), 임대식 성균관청년유도회 중앙회장(유교), 이흥자 천도교여성회본부 중앙위원(천도교), 손병선 한국천주교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장(천주교), 박종도 한국민족종교협의회 청장년회장(한국민족종교협의회)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