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정의당 "노회찬 사망 사실 관계 파악중…오후 3시 긴급회의"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드루킹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투신 자살한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의당 대표, 원내대표실에서 취재진들이 회의실 내부를 취재하고 있다. 노 원내대표 유서에는 "드루킹 관련 금전을 받은 적은 있으나 청탁과는 무관하다"는 내용이 있다고 경찰 관계자가 전했다. 2018.07.23. yes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임종명 강지은 기자 = 정의당은 23일 노회찬 원내대표의 사망소식과 관련해 "참담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자세한 사항은 저희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들은 이날 오후 3시께 긴급회의를 갖고 이후 상황에 대해 논의키로 했다.

최석 대변인은 이날 낮 12시4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노회찬 원내대표에 대한 갑작스럽고 황망한 비보가 있었다. 사건 관련 대략의 사실관계는 경찰의 발표와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대변인은 "이날 오후 3시 국회 본청 223호에서 긴급회의를 열 예정"이라며 "고인과 관련된 억측과 무분별한 취재를 삼가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보탰다.

침통한 표정으로 정론관에 들어선 최 대변인은 공식 브리핑 이후 마주한 취재진들의 질문에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앞서 노 원내대표는 민주당 댓글여론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인 드루킹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찰은 노 원내대표가 이날 오전 9시38분께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에서 투신해 숨을 거뒀다고 전했다.

노 원내대표는 유서에서 "드루킹 관련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 "가족에게 미안하다" 등의 입장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jmstal0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