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文대통령, 축하난 보내 "정말 축하"…김병준 "정책 경쟁 하겠다"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the300]김병준 "文대통령께 이해구하려 했는데…정말 감사"

머니투데이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이동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에게 19일 "정말 축하드린다"는 말과 함께 취임축하 난을 전했다.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오전 국회 한국당 비대위원장실을 예방해 이같은 대통령의 뜻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도 함께 했다.

송 비서관은 참여정부시절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비서관 등을 지내며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과 함께 일한 인연이 있다.

김 위원장은 "대통령께서 이렇게 화환을 보내주신데 대해 정말 감사 드린다"며 "그렇지 않아도 한번 이해를 구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간접적으로나마 (제 뜻을)전달할 수 있게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 수석은 "김 위원장님께서 일찍부터 지방자치, 분권, 균형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혁신이 있고 대한민국 분권과 자치발전을 위해 정말 큰 업적을 남기셨다"며 "위원장이 되셨으니 진보와 보수를 뛰어넘어 정책과 가치로 경쟁하는 그런 정치문화가 정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도 함께 협력하고 함께 나아가야할 것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비공개 회담에서 '야당도 표현하는 언어가 달라지고 정책적으로 경쟁을 하겠다'며 '(이것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좋다'고 화답했다고 한 수석은 전했다.

한편 한 수석은 김성태 한국당 대표권한대행과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에 대해 "빠른 시간 안에 만날 수 있도록 저희들이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우 기자 minuk@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