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KB금융그룹, 하반기 경영진 워크숍 개최…"리딩그룹 수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 허인 은행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조선비즈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13일 개최된 2018년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 참여하고 있다. / KB금융그룹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체 경영진들이 고객 의견을 담은 영상을 시청했고 디지털부서 직원을 강사로 초청해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를 활용한 보이스 뱅킹 개발사례와 기업여신, 리서치, 콜센터 등 128개 업무에 적용되어 운영중인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 활용사례 등의 추진현황을 공유했다.

이어 SNS, 미래 전망, 글로벌 인사이트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 경영진의 조별 분임 토의도 진행했다. 2018년 그룹의 전략방향인 'RACE 2018'의 각 영역에서 도출된 총 12개의 세부 주제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최근 홍콩과 싱가포르 투자설명회(IR) 및 대통령 경제사절단으로 인도를 다녀온 윤종규 회장은 해외 투자자들의 의견과 시장 분위기를 경영진들과 공유하였다. 윤회장은 “KB금융그룹이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KB가 디지털 시대에 혁신을 선도하고 미래금융의 주도권을 확고히 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형민 기자(kalssam@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