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조남천 전북대병원장 새 집행부 구성…도민 신뢰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병원은 신임 조남천 원장이 취임과 함께 새 집행부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북대학교병원 전경. 2018.07.12.(사진=전북대병원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병원은 신임 조남천 원장이 취임과 함께 새 집행부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임 진료처장에는 김정렬 교수(정형외과)가, 치과진료처장은 유미경 교수(치과보존과), 기획조정실장은 이승옥 교수(소화기내과)가 각각 맡게 됐다.

이어 교육수련실장에는 정명자 교수(병리과), 대외협력실장에 양종철 교수(정신건강의학과), 의료관리실장에 정환정 교수(핵의학과), 진료정보실장에 황승배 교수(영상의학과), 고객지원실장에 박성주 교수(호흡기·알레르기내과)가 임명됐다.

이들의 임기는 오는 2020년 7월 10일까지 2년이다.

또 행정조직을 총괄하는 사무국장에는 진료행정과장을 역임했던 김병진 국장이 임명됐다. 사무국장의 임기는 2021년 7월 10일까지 3년이다.

이번 인사는 조직의 전문성과 소통으로 내실을 강화하고 도민의 건강권 보장을 통한 신뢰회복과 지역 최고 병원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는 게 병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조 원장은 핵심 부서의 보직교수들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병원 조직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홍보실을 대외협력실로 확대 개편했다.

조 병원장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 대표병원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서 집행부 구성을 전문성과 소통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뒀다"면서 "앞으로 새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병원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 병원장 취임식은 오는 19일 오후 4시 본관 지하1층 대강당 모악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yns465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