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이명수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헌정대상' 수상…통산 5회째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명수 의원이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제공=이명수 의원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이명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충남 아산)이 11일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국회의정활동 종합평가회 및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11일 이명수 의원실에 따르면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유권자와 시민단체들이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법률소비자 연맹 주관하에 2011년부터 8년째 수여하고 있는 상으로써, 이명수 의원은 올해까지 총 5번째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주최측인 법률소비자 연맹 괸계자는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객관적 지표인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 평가기준으로 계량화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상임위활동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국회 청년미래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도 활동했고, 청년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청년기본법안’ 대표발의 등 꾸준한 입법활동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명수 의원은 “현재 국회가 공전되는 상황에서 상을 받는다는 것이 적절한가 싶지만, 이 상은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을 위한 의미있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면서 “오늘 이 상은 늘 곁에서 지지해 주시고 응원해주신 우리 충청도민과 아산시민 덕분이다. 올해도 더 많은 노력으로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보답해드리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