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인천대-中연변대, 국제교류에 관한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인천대 도시과학대학은 길림성 연길시 소재 중국 연변대학 공학원과 지난 3일 연변대학 내 공학원 회의실에서 상호 국제교류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인천대 도시과학대학의 스마트시티 국제교류 기여사업의 일환으로 박주문 도시과학대학장 및 천성철 도시과학대부학장 외 10명의 교수 및 학생이 중국 연변대학을 방문했다.

연변대학 공학원에서는 박성도 공학원장 및 배장춘 공학원 학과장 외 3명의 교수가 참석해, 상호 논문발표 및 교류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하는 일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술과 교육에 관한 상호교류, △교직원과 학생 및 교환교수 △연구교수 △교환학생 등의 상호파견 △다양한 형태의 학생교류 및 대학원 석사과정 학생 교류 진행 △양측의 규정한 학점 이수 및 양측 대학의 학위 각각 인정 등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인천대 도시과학대학은 우수한 연변대 석사과정졸업생을 인천대 박사과정 또는 석·박사통합과정으로 추천하기로 했다.

또 인천대와 연변대에 연변대 박사 지도교수를 각각 1인씩 선임해, 학생지도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학부생에게 장학금제도를 활용해 연변대 학생을 유치하는 방식을 다각도로 검토해 실질적인 교류를 꾀할 방침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