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직주근접성 높아 거래 꾸준, 화성시 `이림리치안` 오피스텔 매매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탄신도시 석우동 일대에는 삼성반도체, 일동제약, 한국지역난방공가, 3M기술 연구소 등 다양한 기업들이 모여 산업단지를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인근 주거지에 대한 관련 종사자들의 수요가 꾸준하다. 그중 이림리치안 오피스텔은 업무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인기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달 25일 이림리치안 오피스텔 전용면적 25.08㎡가 매매됐다. 이 지역 이림공인중개사는 해당 매물을 9050만원에 중개했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화성시 석우동에 위치한 이림리치안아파트는 2013년 2월 입주한 최고 14층, 1개동, 총 178실 규모며, 수요가 많은 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다.

인근 산업단지로 도보 출퇴근이 가능하고 동탄역에서 SRT를 이용하면 강남과 지방 도시로 이동도 수월하다. 차량 이용 시 경부고속도로, 제2서울외곽순환도로로 진·출입이 쉽다. 동탄에서 서울 강남을 지나 파주 운정까지 이어지는 GTX-A노선이 진행 중이라 향후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앞에 이마트가 있으며, 차량 5분 거리인 동탄 센트럴파크 인근으로 홈플러스, CGV, 센터포인트몰 등 대형 쇼핑·여가시설과 보건소, 우체국, 주민센터가 모여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동탄시티병원, 성심병원 등의 의료시설이 가깝고 아파트단지 곳곳에 근린상업시설이 들어서 있어 식당, 카페, 상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동학산공원, 큰재봉공원, 반석산근린공원 등이 오산천을 끼고 조성돼 있어 산책이나 나들이를 즐기기 좋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