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창작자 공모…"해외 진출 기회 놓치지 마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팬레터', '마리 퀴리' 이을 작품은?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접수

아주경제


콘텐츠 기획, 개발부터 정식 쇼케이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뮤지컬 공모전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가 시즌3로 돌아왔다.

공연제작사 라이브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이번 시즌에 참여할 뮤지컬 창작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는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창작뮤지컬을 기획, 개발해 쇼케이스를 추진하는 방식으로, 여타 공모프로그램과 차별화된다.

지원 대상은 해외시장에 데뷔하지 않은 뮤지컬 창작자로,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60~90분 내외 분량의 미발표된 뮤지컬 대본 혹은 대본과 음악을 제출하면 된다.

작품 선정은 두 차례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총 6개 작품에 500만원의 창작 지원금이 제공된다. 이 중 전문가가 참여하는 기획개발 프로그램과 중간 평가를 통해 국내 쇼케이스 제작지원 대상 2개 작품을 추린다. 그리고 최종 1개 작품은 2019년 해외 쇼케이스를 올리는 등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한다.

앞서 시즌1에서는 대만 진출 성과를 거둔 '팬레터'가, 시즌2에서는 연말 초연을 준비 중인 '마리 퀴리'가 배출됐다. 이밖에 '화이트 캐슬', '구내과 병원' 등의 작품도 다른 뮤지컬 제작사와 판권 및 창작자 계약을 완료했다.

자세한 사항은 스토리움 홈페이지와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junews.com

노경조 felizkj@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