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제이씨현시스템, 드론 실시간 제어 시스템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22일 서울 충정로 엘림넷 본사에서 발표회를 열고 ‘드론 실시간 제어 시스템(RTS)’을 공개했다.

드론 RTS는 산업용 드론 여러 대를 한번에 한곳에서 제어함으로써 운용 효율을 높이고 충돌·추락 등 사고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위치정보와 속도, 고도와 시간 등 비행 데이터를 확인하고 산업용 드론이 촬영하는 영상을 실시간 송수신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의 드론 RTS는 5G·LTE 통신망으로 산업용 드론의 동작을 제어한다. 고속 통신 기술을 응용해 서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운용 중인 산업용 드론의 데이터를 실시간 송수신한다.

비행 전 풍속, 지구자기장 지수 등 정보를 토대로 비행 안정성을 높이고, 비행 후에는 수집한 데이터를 비교분석하는 기능도 갖췄다. 소프트웨어로 구현되므로 PC나 모바일 기기와 병용할 수 있다.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드론 RTS는 글로벌 무인기 제조사 DJI의 산업용 드론에 최적화됐다. 오픈소스 기반인 일반 드론 RTS보다 운용 안정성과 완성도가 높고, 산업용 드론의 장애물 감지 및 회피, 확장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광학 카메라를 활용한 환경·시설 감시 ▲열화상 카메라를 응용한 실종자 수색·화재 현장 점검 ▲분석 응용프로그램을 적용한 유지보수·예측 ▲지적 측량·3D 매핑 등 다양한 산업 부문에 적용할 수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한 관계자는 “산업용 드론의 활용 영역이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다”라며 “드론 RTS로 산업용 드론의 새로운 활용 분야를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IT Chosun.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