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여직원과 성관계 가진 크라니치 美 인텔 CEO 사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라스베이거스(미 네바다주)=AP/뉴시스】브라이언 크라니치 미 인텔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월8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연설하고 있다. 크라니치는 21일 여직원과 성관계를 가진 사실이 알려져 사임했다. 인텔은 크라니치가 비록 합의 하에 성관계를 가진 것이라 해도 이는 회사 규정을 위배한 것이라고 밝혔다. 2018.6.21


【뉴욕=AP/뉴시스】유세진 기자 = 여직원과의 부적절한 성관계 사실이 드러난 브라이언 크라니치 인텔 최고경영자(CEO)가 21일 사임했다.

인텔은 크라니치 CEO가 비록 합의 하에 한 것이라고 해도 여직원과 성관계를 가진 것은 회사 규정을 위배한 것이라고 밝혔다.

인텔은 로버트 스완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잠정적으로 CEO 직을 맡을 것이며 새 CEO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미투 운동이 활발하게 펼쳐지면서 미국 기업들은 직장 내 성평등과 성희롱 방지 정책과 관련해 큰 압박을 받고 있다.

크라니치에 이어 게스의 폴 마리시아노 공동창업자도 성희롱 등과 관련해 회사의 조사가 시작되자 사임했었다. 또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공동창업자이자 월트 디즈니 애니메시션 사장인 존 래시터도 최근 직원과의 부적절한 관계로 사임했다.

크라니치는 지난 1982년 엔지니어로 인텔에 입사해 지난 2013년 최고경영자가 됐다.

dbtpwl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