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강원소식]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2018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



(춘천=연합뉴스) 강원도농업기술원은 21일 평창군 휘닉스파크에서 '2018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까지 조직된 자율모임체 중 활동이 활발한 9개 팀 회원 40여 명이 참가해 딸기와 아로니아, 사과 등 작물 재배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특강과 타 지역 강소농 자율모임체 성공사례를 듣는 시간도 있었다.

최우수상을 받은 팀은 농촌진흥청이 주최하는 중앙 경진대회 출전자격과 연말 강소농 대전 참여·홍보 기회를 얻는다.

도농기원 관계자는 "강소농 자율모임체 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농업경영체의 영농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소농 자율모임체란 강소농 교육프로그램의 기본·심화 교육을 수료한 농업인들의 소모임으로, 비용절감과 품질향상, 고객확대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연합뉴스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춘천교육문화관 제공=연합뉴스]



춘천교육문화관, 여름방학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춘천=연합뉴스) 춘천교육문화관이 다음 달 3∼20일 '2018년 여름방학 평생학습프로그램'의 13개 강좌, 185명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생 대상 11개, 유아 대상 2개 강좌를 마련했으며, 내달 31일 첫 수업을 개강한다.

수강료는 무료(교재·재료비 본인 부담)며, 자세한 강좌 내용은 홈페이지(http://lib.qwe.go.kr/kleic)를 참조하거나 문헌정보과(☎ 033-258-2512∼5)로 문의하면 된다.

서계녀 문헌정보과장은 "공부에 지친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통해 소질 계발과 창의력,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