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영상] 70살 코끼리 할아버지가 받은 축하 케이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애니멀피플] 코끼리 가즈라히의 새로운 삶





마침내 쇠사슬이 끊어졌다. 끝나지 않을 것 같던 구속에서 해방되는 순간이었다. 51년의 세월이 하얗게 지워졌다. ‘가즈라히’는 어느새 ‘할아버지 코끼리’가 되어 있었다. 그리고 2018년 6월14일, 자유의 몸이 된 지 꼭 1년이 되는 날이었다. 할아버지 코끼리는 축하 케이크를 받았다.

어릴 적 포획된 코끼리 가즈라히는 인도 왕족의 결혼 선물이었다. 그는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아운드의 한 사원에서 쇠사슬에 묶인 채 51년을 보냈다. 종교 행사가 있는 날이면 거친 피부에 색색의 페인트가 칠해졌다. 사람을 태우고 퍼레이드를 하기도 했다. 사람들은 그런 행위를 ‘숭배’하는 것이라고 했다.

2017년 6월, 인도에 가즈라히를 구조하기 위한 바람이 일었다. 인도의 유명 발리우드 배우 싯다르트 말호트라가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사회적인 관심을 불러모았고, 동물보호단체 ‘와일드라이프 에스오에스’(Wildlife SOS)가 나서 가즈라히를 구조했다. 51년의 고통 끝에 찾아온 기적 같은 일이었다.

가즈라히는 약 70살로 추정되며, 50년 넘게 쇠사슬에 묶인 채 생활해 건강이 좋지 않다. 코끼리의 수명이 40~60살인 점을 봤을 때, 가즈라히는 상당히 늙은 편이다. 그러나 수의사들의 보살핌 아래 천천히 건강을 회복하며 새로운 삶에 적응하고 있다. 1년이 된 오늘, 구조센터의 직원들은 다시 태어난 가즈라히의 ‘생일’을 축하하며 그를 위한 케이크를 만들었다.

영상·글 박선하 피디 salud@hani.co.kr

한겨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겨레

지난 14일 구조 1주년을 맞아 코끼리 가즈라히의 생일 축하 파티가 벌어졌다. 아래 사진은 축하 케이크. 와일드라이프 에스오에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겨레 절친이 되어 주세요! [신문구독]
[사람과 동물을 잇다 : 애니멀피플] [카카오톡]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