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4기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셜벤처 10개 포함 80개 유망 스타트업 선발 보증, 투자, 액셀러레이팅 결합 맞춤형 융·복합

소셜벤처 10개 포함 80개 유망 스타트업 선발
보증, 투자, 액셀러레이팅 결합 맞춤형 융·복합

한국금융신문

신용보증기금은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4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오는 7월16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 = 신용보증기금



[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4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오는 7월16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창업기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별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액셀러레이팅·컨설팅·기술자문·해외진출 등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신용보증기금는 제3기까지 총 18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신용보증 약 700억원, 직접투자 19억원을 지원했고, 민간 벤처캐피탈과 연계해 72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신용보증기금은 스타트업 네스트 4기 모집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10개 내외의 소셜벤처를 포함해 총 80개의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미래신성장 산업을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이번 제4기 선정기업부터는 KOTRA, 한국무역협회와 협업으로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서울대와 연계해 기술R&D를 지원하는 등 다른 창업지원기관과 연계한 비금융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한다. 또한, 페이스북 등 SNS채널을 활용한 마케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확인은 신용보증기금과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스타트업 네스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스타트업 네스트는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며 “참가기업의 니즈를 반영해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