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하나카드, 문화콘텐츠 투자 공연 뮤지컬 '스모크'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점유율 86%

점유율 86%

한국금융신문

△뮤지컬 '스모크' 포스터./사진=하나카드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하나카드가 투자한 공연 뮤지컬 '스모크'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배우 김수로, 김민종 대표가 제작한 공연전문기획사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와 공동으로 제작해 지난 4월 24일부터 공연을 시작한 뮤지컬 '스모크' 좌석 점유율이 86%(17일 기준)를 달성, 7월 17일까지 90%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공연 성공 요인으로 재무적 투자 뿐 아니라 고객 마케팅을 함께한 점이라고설명했다.

하나카드는 자사 문화공연 사이트 ‘하나컬처’를 통해 하나카드 손님에게 일반고객과 차별화된 혜택을 부여하고 자사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공연에 관심이 있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핀셋형 마케팅을 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하나카드는 금번 뮤지컬 ‘스모크’의 성공에 그치지 않고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와도 1회성이 아닌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나가면서 차기작 뮤지컬 ‘인터뷰’도 함께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문화컨텐츠 투자 분야를 확대하기 위해 SM엔터테인먼트 계열의 국내 최대 공연전문기획사인 ‘드림메이커엔터테인먼트’와도 공연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