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文 대통령 "이번 지선 통해 분열의 정치 끝나게 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이번 (제7차 전국동시지방) 선거를 통해서 지역으로 국민을 나누는 그런 지역주의 정치, 그리고 색깔론으로 국민을 편가르는 그런 분열의 정치는 이제 끝나게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여민 1관 영상회의실에서 수석ㆍ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방선거에서 여당이 아주 압도적인 그런 승리를 거뒀고, 또 국정에 대해서 국민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았다. 아주 기뿐 일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저로서는 제가 정치에 참여한 가장 중요한 이유중 하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를 이룬 셈이다. 뿐만 아니라 노무현 대통령 때부터 정말 꿈꿔왔던 그런 일이고, 3당 합당 이후 약 3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눈물 흘리면서 노력한 그런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문 대통령은 "나는 그런 지역주의 정치, 색깔론에 의존하는 분열의 정치에서 벗어나야 우리 정치가 진정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믿었다"며 "이번에 아주 높은 투표 참여와 정말 성숙한 주권자 의식으로 새로운 정치를 마련해주신 국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 비서실과 내각이 팀워크를 이뤄 일을 잘 해준 덕분이라며 임종석 비서실장, 장하성 정책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을 비롯한 비서실 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이낙연 국무총리와 정부부처에도 개개인과 전체적으로 협업을 이뤄 잘해줬다고 치하했다.

이득수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