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혁신, 사이버대학교 최초 모바일 100% 수강 및 통합서비스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모바일 100% 수강 및 출석 가능, 2배속 강의 수강 등 홈페이지 혁신을 통해 원스톱 PC/모바일 통합환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신규 스마트러닝시스템(SLS)을 통해 재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PC나 모바일, 테블릿 등 어떤 환경에서든 홈페이지 및 강의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 웹을 통해 PC와 동일한 전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교수학습개발센터장 박영호 교수는 “본교 LMS 와 강의는 웹반응형 스마트러닝시스템(SLS)과 100% HTML5 강의컨텐츠를 통해 사이버대학 최초 모바일100% 강의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모바일에서의 단순 동영상 강의 제공, 2배속 미제공 등의 제한이 전혀 없으며, PC/모바일/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UI로 PC와 동일한 기능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모바일 서비스 및 접근성 강화와 강의서비스 PC/모바일 통일, 강의배속 기능 제공 등을 통해 학생들의 편리를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편리한 홈페이지 기능을 통해 모든 학생 서비스는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진행되며, 수강신청, 성적이의신청 학사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서비스 신청 및 신청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한 번의 로그인으로 학교 홈페이지 모두를 사용할 수 있는 단일로그인(SSO) 시스템(한달음 등굣길)을 오픈해 활용 중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스마트러닝시스템(SLS), 학과홈페이지, 온라인시험, 전자도서관 등을 한 번에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7월 10일까지 2018학년도 가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장학제도로는 직장인장학, 나라사랑 장학, 가정주부 장학, 특성화인재, 희망인재, 외국어인재, IT인재, 미래인재 등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전국 어린이집고교 재직자(이상 배움터 장학), 직업군인, 경찰, 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이상 호국 장학)는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