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서경대, 제2회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7월 7일(토) 오전 9시 교내 본관 8층 컨벤션홀에서 ‘제2회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를 개최한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경대학교가 주최하고 서경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법준 부총장)와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과(학과장 장웅상 교수)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보컬, 기악, 작곡 부문으로 지원 장르가 나누어져 있으며, 중등부와 고등부, 대학부로 참가자격을 구분하고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24일(일)까지 동영상 심사(유튜브 업로드, 예선)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며 본선은 7월 7일(토)에 개최할 예정이다. 대회 최종 입상자에게는 서경대학교 입학 시 장학금 감면 등의 혜택을 준다.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장웅상 교수는 “이번 콩쿠르는 우수한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지원자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며 “콩쿠르를 통해 재능을 가진 많은 학생들이 본인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경대학교는 지난 4월 ‘서경대학교 전국 무용경연대회’에 이어 5월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와 6월 ‘서경대학교 전국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한 데 이어, 7월 ‘서경대학교 전국 모노로그 콘테스트’, ‘서경대학교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 8월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등을 잇따라 열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