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월드컵 스웨덴전 스마트폰으로 보는 방법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18일 오후 9시 치러질 한국대 스웨덴전을 모바일 기기로 보려면 옥수수, LG U+비디오포털, 푹TV, 아프리카TV를 이용하면 된다.

네이버와 다음은 생중계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는다. 두 포털은 러시아 월드컵 특집 페이지에서 문자중계한다.

포털은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OTT)’를 통해 월드컵 전문 콘텐츠를 선보였다.

세계일보

다음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페이지 화면.


다음과 네이버는 지상파 방송사와 협상이 결렬되자 생중계 서비스(스트리밍) 대신 월드컵 기간 하이라이트 영상, 경기 분석영상, 결과예측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중 카카오는 다음 홈페이지를 시작으로 카카오톡 채널탭, 1boon, 카카오TV에서 월드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카카오는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직접 축구팬들의 궁금증에 답해주는 ‘차붐, 질문있어요’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도 특집 페이지에서 승부 예측, 주요 경기 영상 및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의 ‘전경기 승부 예측’은 조별 예선부터 우승팀을 예측하는 서비스로 사용자 의견을 기반으로 결과를 도출한다. 이밖에도 검색을 통해 각국 선수들의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세계일보

네이버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페이지 화면.


한편 생중계 서비스는 아프리카TV, 푹(pooq)TV, SK브로드밴드 옥수수, LG유플러스 U+비디오포털을 이용하면 된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