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강원소식] 학생과학탐구올림픽 강원도대회 16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학생과학탐구올림픽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연합뉴스) 강원지역 학생들의 창의력과 탐구력을 뽐내는 '제26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강원도대회'가 16일 춘천창의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다.

학생들에게 주어진 실험과제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탐구과학에 대한 흥미를 일깨워주기 위해 개최한다.

대회에는 도내 17개 시·군에서 선발된 초·중학생 80여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2명 1조가 돼 주어진 실험과제를 120분 동안 탐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탐구·창의력을 겨룬다.

대회에서 금상을 받은 4팀은 8월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참가한다.

연합뉴스

한국생활개선 강원도연합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생활개선 강원연합회 '여성농업인 정책발굴 세미나' 열어

(춘천=연합뉴스) 한국생활개선 강원도연합회는 18일 원주시 친환경농업종합센터에서 '여성농업인 정책발굴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여성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과제 발굴과 생활개선회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생활개선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강원농업 발전을 위한 역할과 도전과제도 함께 논의한다.

임동숙 한국생활개선 강원도연합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여성농업인의 직업적 지위 향상과 권익 증진에 대한 정책이 많이 발굴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생활개선회는 농업진흥청에 등록된 비영리사단법인으로 건전한 농촌가정 육성, 후계 여성 농업인세대 육성, 농촌여성 지위·권익 향상 등을 위한 여성농업인 단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