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롯데하이마트, 협력사와 함께 홀몸 노인 가정에 3,000만원 상당 선풍기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시작으로 전국 13개 지역 순회하며 지원 예정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071840)는 15일 홀몸 노인 가정을 위해 신일산업(002700)·한일전기 등 협력사와 함께 선풍기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및 협력사 관계자들은 이날 서울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 선풍기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전달식은 김현철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 정윤석 신일산업 대표, 박창진 한일전기 영업본부장, 김민숙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달식을 진행한 뒤에는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이 각 가정에 선풍기를 직접 배달하는 봉사활동도 했다. 봉사단원 20여 명이 3인 1조로 홀몸노인 가정을 방문해 선풍기를 직접 조립한 뒤 전달했다.

회사 측은 이날 서울을 시작으로 6월 한 달 동안 경기·대구·부산·충남·전남·제주 등 전국 13개 지역에서 릴레이로 선풍기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전국 홀몸 노인 680여 가구에 총 3,000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현철 상품본부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협력사와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앞서 지난 5월 미세먼지 방지 숲 조성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고, 4월에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한 달간 전국 아동복지시설 23곳을 방문해 ‘IT 중독예방 놀이봉사’를 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벌여 왔다.
/박준호기자 violato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