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떨어진 '선거 달인', 같은 당에 당한 후보…화제의 낙선자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13 지방선거

[앵커]

선거가 끝나고 나면, 당선자들 만큼은 아니어도 적잖게 화제가 되는 낙선자들도 있죠. 이번 선거에서도 눈길을 끄는 낙선자들이 있습니다.

어환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지지자들은 울고, 김태호 경남지사 후보는 마이크를 잡습니다.

[김태호/경남지사 후보 : 민심이 너무 무섭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36살에 경남도의원에 당선된 뒤 거창군수와 재선 경남지사를 거쳐 국회의원까지 지낸 김 후보는 그동안 '6전 전승' 선거의 달인으로 통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대통령의 복심' 김경수 후보에게 한밤 역전극을 허용하며 9.8%p 차이로 패했습니다.

남경필 경기지사도 재선에 실패했습니다.

경쟁자 이재명 당선인의 스캔들 의혹이 선거 막판에 불거졌지만, 격차를 좁히지는 못한 것입니다.

[남경필/경기지사 후보 : 국민들이 지금 자유한국당으로 대표되는 보수와 중도 세력에게 준엄한 꾸짖음을 주셨습니다.]

정태옥 의원의 이른바 '이부망천' 발언 이후, 인천의 여론은 들끓었습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는 정 의원의 제명을 촉구하며 수습에 나섰고, 정 의원도 사과를 하고 탈당했지만, 결국 유 후보는 큰 표 차이로 인천시장 자리를 내주게 됐습니다.

송파을 재보궐에 출마했던 배현진 후보는 화제가 됐습니다.

MBC 출신으로 당 대표가 공들여 영입한 데다 이른바 '상어춤'을 추는 등 적극성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홍준표 대표의 엄호나 눈물의 호소에도 배 후보는 25%p 가량의 큰 차이로 패하며 국회 등원에 실패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오은솔)

어환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