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베트남 호찌민시 4조6600억원 규모 지하철 5호선 예비타당성 조사 실시 계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단계 바이히엔(Bay Hien)교차로~사이공교량까지 8.9㎞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건설사들이 베트남에서 잇따라 수주고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호찌민시가 지하철 5호선 예비타당성조사를 실시할 계획으로 국내 건설사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여진다.

13일 베트남 현지 언론 VIR(Vietnam Investment Review)에 따르면 최근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는 호치민시 지하철 5호선 1단계 건설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를 실시하기 위해 해외건설사 또는 베트남과 해외건설사간 컨소시엄을 고용할 것을 승인했다.

지하철 5호선은 호치민시 도시철도망 8개 노선 중 하나로 Can Giuoc 버스역에서부터 사이공 교량까지 26km에 달한다. 지하철 5호선 사업은 2단계에 걸쳐서 진행되며 총 투자금액은 4조6600억원 규모다.

이번 사업은 1단계로 바이히엔(Bay Hien)교차로~사이공교량까지 8.9㎞다. 사업비는 1조9380억원으로 전망된다. 2단계 사업은 바이히엔 교차로~Can Giuoc 신 버스정거장까지다.

기본 설계에 따르면 호치민 지하철 5호선은 바이히엔 역에서 2호선과 환승되며 푸년 교차로와 탄손누트 공항에서 4호선과 환승된다. 지금까지 프로젝트의 51%정도가 실행됐고 준공은 2020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최수연 기자 mehake@ajunews.com

최수연 mehake@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