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충주소식]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충주=뉴시스】충주시 상징 마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충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충북 충주시는 청소년 건강지원사업으로 여성청소년에게 위생용품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기초급여(생계·의료·주거·교육),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을 받는 세대의 만 11~18세 여성청소년이다.

신청은 26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에 본인 또는 가족이 방문하면 된다.

시청 여성청소년과 담당자 이메일(okdo1362@korea.kr), 우편, 팩스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지급 대상자 확정 후 다음 달 중 6개월분을 택배로 일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인터넷 홈페이지(Good충주-알림마당-공지사항)를 참고하거나 각 읍·면·동 또는 시청 여성청소년과(043-850-6861)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시, 축산농가 방역실태 점검

충북 충주시는 축산농가 방역실태 점검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농가에서 차단방역을 올바르게 하는지를 확인하고 농가 현실에 맞게 현장 방역체계도 정비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은 소·돼지·닭·오리를 사육하는 일정규모 이상 농가를 대상으로 9월14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충주시, 1기분 자동차세 68억원 부과

충북 충주시는 올해 1기분 자동차세로 68억원을 부과했다고 12일 밝혔다.

자동차세는 6월1일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됐다. 모두 7만2229건이다.

승합차와 화물차 등 연 세액 10만원 이하 차량은 이번에 연 세액 전부가 부과됐고, 지난 1월과 3월 중 연납한 납세자는 이번 과세에서 제외됐다.

납부 기한은 16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다.

◇충주 용산동체육공원서 '토요 돗자리 벼룩시장'

충북 충주시 용산동체육공원에서 16일부터 11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토요 돗자리 벼룩시장'이 열린다.

충주YMCA가 주관하는 벼룩시장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경제마당을 제공한다.

벼룩시장에서는 옷과 장난감, 운동용품 등 쓸만한 중고물품과 다양한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다.

벼룩시장에서 물품 판매를 원하는 사람은 충주YMCA로 문의하면 된다.

ksw64@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