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구리시, 청년층 채용박람회 개최…취업 기회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리=뉴시스】이병훈 기자 = 경기 구리시는 채용 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층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구리시 체육관에서 '2018년 구리시 청년층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와 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청년층 구직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박람회에는 구리시 인근의 20개 우수 구인 업체가 참가하며, 사전 모집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업 상담사와의 심층 상담을 실시해 채용률 제고를 꾀하는 등 내실 있는 채용박람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현장에서 바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사진 촬영과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구직자들의 긴장감 해소를 위해 면접 메이크업, 취업 타로카드 등의 부대행사와 면접에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층에게 모의 면접의 기회도 제공한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27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여업체 및 모집직종 등은 시청 홈페이지(www.guri.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채용박람회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사후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규모 채용 행사를 통해 구인 업체와 구직자 간의 취업 매칭을 활발히 추진해 청년 취업률 향상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cool100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