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하루 평균 800만뷰"…LG 나노셀TV 광고 동영상 '대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드에이지 조회수 2주째 1위…전문매체 성능 호평도 잇따라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전자[066570]가 최근 선보인 LG 나노셀TV 광고 동영상이 전세계 주요 소셜미디어에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며 조회수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유력 광고매체인 '애드 에이지'(Ad Age)가 발표하는 '인기 비디오 순위'(Viral Video Chart)에서 'LG 나노셀TV' 동영상이 5월 첫째주와 둘째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브라질 국가대표팀 출신의 세계적인 축구스타 카카(본명 히카르두 이젝송 두스 산투스 레이치)가 등장하는 이 동영상은 공개한 지 약 20일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누적 조회수 1억6천100만건을 넘었다.

하루 평균 8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셈으로, 다른 글로벌 기업의 광고 동영상을 압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애드 에이지의 5월 둘째주 집계에서 LG 나노셀TV 동영상 조회수는 한주만에 약 6천313만건을 기록, 2위인 미국 애플의 아이폰8 레드(2천12만건) 동영상의 3배 수준에 달했다.

측면에서도 뛰어난 화질의 영상을 보여준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된 이 광고 동영상은 지난해 영국 프리미어리거 2명이 등장한 동영상의 2탄 격이다. 1탄이 누적 조회수 1억9천만뷰를 달성한 데 이어 '멀티 히트'를 기록한 것이다.

이와 함께 LG전자 인도법인이 제작·공개한 LG 올레드TV의 돌비시네마 관련 홍보 동영상도 5월 둘째주 애드 에이지의 인기 동영상 순위 8위에 올랐다.

연합뉴스


LG 나노셀 TV는 글로벌 유력 전문매체들의 성능 평가에서도 잇따라 좋은 점수를 얻고 있다.

미국의 유력 소비자매체인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TV 성능 평가에서 LG 나노셀 TV에 LCD TV로는 최고 점수인 83점을 부여했다.

영국의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리뷰 기사를 통해 선명하고 밝은 영상, 뛰어난 세부 표현력과 함께 최첨단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췄다고 호평했다.

연합뉴스


huma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