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신협, 2018년도 어린이 축구교실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주명호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협중앙회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이 18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2018년 신협 어린이 축구교실’ 발대식 및 제1차 축구교실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협 어린이 축구교실’은 프로축구 은퇴선수로 구성된 사회적협동조합 플랜비스포츠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해 협약을 체결 후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축구교실은 신협 조합원 자녀 및 지역 내 소외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전 한국 축구국가대표 김병지를 비롯해 신협 조합원 자녀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신협 어린이 축구교실은 아동,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협동의 가치를 배우고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뜻 깊은 일”이라며 “본 사업을 통해 지역의 교육복지 증진과 신협이 추구하는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협 어린이 축구교실은 2018년 5월 수도권을 시작으로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등 권역별로 연간 4차례 개최되며 연간 약 300여명의 아동, 청소년에게 축구 코칭을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명호 기자 serene8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