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5 (수)

삼성생명, 모바일 보험가입 확인서비스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삼성생명은 보험 가입 후 스마트폰으로 계약이 정상적으로 체결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가입 확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삼성생명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삼성생명은 스마트폰으로 보험계약이 정상적으로 체결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가입 확인서비스’를 21일 개시했다.

삼성생명 보장성보험 가입자 중 전자서명을 택한 고객은 자신의 휴대전화로 발송된 문자메시지를 통해 보험 가입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문자메시지에 기재된 웹페이지로 이동하면 자필서명과 보험약관 및 청약서 수령 여부, 보험상품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지 등을 확인 가능하다.

전화를 이용한 기존 가입확인 절차는 상품별로 최대 23개의 질문을 듣고 대답을 해야 해 약 4~7분의 시간이 소요됐다. 특히 콜센터 운영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고객들의 업무시간과 겹쳐 통화 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청약 후 바로 자필서명과 보험상품에 대한 설명 등 가입 절차가 제대로 진행됐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영 기자 jky@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