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스타벅스, 제주고등학교서 `바리스타 잡 페어`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제주 청소년 취업 역량 강화 위한 바리스타 잡 페어 개최 [사진제공 = 스타벅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4일 국제 NGO인 JA(Junior Achievement),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함께 제주고등학교에서 청소년 취업역량 강화 및 바리스타 취업 연계를 위한 '2018 바리스타 잡 페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주도내 10개 특성화고 학생들 45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1:1 첨삭지도 ▲면접 기술 향상을 위한 스피치 교육과 이미지 메이킹 강의 ▲바리스타와 관계된 다양한 직무 소개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실제 구직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제주지역 점장 및 지역매니저, 교육담당자와 인사담당자 등 30여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학생들의 멘토로 나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성화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채용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교사설명회도 진행과 함께 파트너 학사학위 지원 프로그램과 같은 복리후생 제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번 '2018 바리스타 잡 페어'를 시작으로 스타벅스는 올해 11월까지 제주를 비롯한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 소재의 특성화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멘토로 나서서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진로 설계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