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장석웅, 24일부터 전남교육개혁대장정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22일 오후 4시 순천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화이팅을 외치며 전남교육개혁대장정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고 있다.(사진=후보측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노상래 기자]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22일 오후 순천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승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고 24일 벍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전남지역 22개 시․군 교육, 시민사회, 노동, 직능 등 각 분야의 대표들로 구성된 선거대책위원 370여 명이 참석했다.

장석웅 예비후보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24일부터 22개 시군을 돌며 전남교육개혁을 위한 대장정을 시작한다.

장 예비후보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전남과 동떨어진 교육정책과 행정편의에 치우친 교육과 현실과 유리된 교육정책 등으로 전남교육은 계속 나락을 헤매고 있으며, 교사와 학부모들은 냉소와 절망에 빠져있다” 며 “평생을 교실에서 보낸 현장교육 전문가, 전교조 전국위원장 출신의 경험과 비전을 통해 전남교육을 전면적으로 쇄신하는 빛나는 역사를 만들자” 고 강조했다.

또 선대위는 정찬석 나주시 선대본부장과 김현주 전 청소년노동인권센터 대표가 낭독한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원회 단일후보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선언문’을 통해 “촛불혁명은 마땅히 교육혁신으로 이어져야 한다” 며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교육철학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기회의 공정을 넘어 결과의 공정까지 이뤄내는 교육대혁명을 실현하자”고 다짐했다.

열띤 호응과 다짐들이 이어진 가운데 장 예비후보는 선거대책위원장과 각 지역 및 단체 대표에게 선거대책위원 위촉장을 직접 전달했다.

호남 노상래 기자 ro1445@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