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송갑석 지지 모임 "전략공천 철회, 공정경선 보장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송갑석 후보 지지모임이 23일 오후 광주 서구 518기념공원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광주 서구갑 전략공천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며 촛불집회를 하고있다.2018.4.23/뉴스1 © News1 남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남성진 기자 = 송갑석 후보 지지모임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광주 서구갑 전략공천 강행 움직임에 반발, 철회를 위한 촛불집회를 갖고 공정한 경선을 요구했다.

송 후보 지지모임은 23일 오후 광주 서구 5·18기념공원 앞에서 촛불집회를 갖고 "전략공천은 광주시민과 민주당원 누구도 원하지 않는 비민주적인 행태"라며 "당은 전략공천을 철회하고 공정한 경선을 통해 후보를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시민의사와 동떨어진 전략공천이 이뤄지는 것은 촛불민심에 대한 배반"이라며 "시민주권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당내의 문제라고 하지만 민주적으로 진행돼야 할 경선절차가 중단되고, 시민의 민주적 선택권을 침해하는 전략공천 행위가 자행되는 것은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송 후보 지지모임은 "전략공천이 특정후보를 염두에 둔 지도부의 독단과 전횡에 의한 것이라면 더욱 묵과할 수 없다"며 "납득할만한 사유없이 동일한 인물을 여성이라는 이유로 두번이나 전략 공천한다는 것은 상식을 벗어난 특혜"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높은 지지율에 기대 또 다시 광주를 우롱하는 행태를 되풀이 하려느냐"며 "민주당의 행태에 우려와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광주 서구 갑에 대한 전략공천을 즉각 철회하고 민주적 의사에 따라 공정한 경선을 보장할 것"을 요구했다.
na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