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박물관 BUY 가맹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방문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원도심 지역에서의 소비를 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박물관 buy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박물관 buy 가맹점'제도는 박물관을 다녀간 관람객이 입장권을 buy 가맹점 등록업체에 제출하면 판매금액의 일정액(현금 10%, 카드 7%)을 할인해주는 제도로, 방문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업체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을 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물관은 군산시 소재 사업자등록을 필한 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신규 가맹점을 모집한다.

기존 가맹 업소 중 희망자에 한하여 가맹기간을 1년 연장하고 영업중단 및 폐업 신고한 가맹점은 일제 정비할 예정이다.

현재 총 70여개의 업소가 buy 가맹점 제도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5만 여명의 방문객이 buy 가맹점 업소를 이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박물관 buy 가맹점 접수 및 운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박물관 관계자는 "buy 가맹점 제도를 통해 침체되어 있는 군산 및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넣어 관내 소비를 촉진시키고, 할인혜택을 통해 박물관 유료화에 따른 소비자의 부담을 경감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지속적으로 운영 성과를 분석해 업소 유형을 다양화 하는 등 모집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