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16개월 유아 위에서 발견된 손톱깎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TV]

서울신문

Pear Video - 지난 17일 중국 길림성 장춘에 사는 2살 남아 페이페이(Feifei)의 위장에서 손톱깎이가 발견된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아의 위 속에서 손톱깎이가 X-레이에 포착됐다.

2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17일 중국 길림성 장춘에 사는 2살 남아 페이페이(Feifei)의 위에서 손톱깎이가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사고는 16개월밖에 안 된 페이페이가 입에 손톱깎이를 입에 물고 있는 것을 목격한 엄마가 손톱깎이를 뱉어내기 위해 뒤에서 그를 가볍게 두드리는 순간 발생했다. 공교롭게도 페이페이가 그만 6cm 크기의 손톱깎이를 한입에 꿀꺽 삼킨 것이다.

놀란 페이페이의 엄마는 즉시 그를 데리고 장춘 어린이병원으로 달려갔고 X-레이 검사 후 그의 위에서 손톱깎이를 발견했다. 의사는 페이페이를 마취시킨 후, 내시경을 이용해 25분 만에 손톱깎이를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 페이페이는 간단한 제거 수술 후, 정맥 영양 수액을 맞고 곧바로 집으로 되돌아갔다.



한편 전문가들은 아이가 동전이나 작은 장난감을 삼켰을 경우 대부분은 대변을 통해 나오지만 모양이 길쭉하거나 수은이나 납 등의 독성 성분이 든 물건을 삼켰다면 즉시 병원에 데려가야 한다고 충고했다.

사진·영상= Pear Video / MiSa Du Co., LTD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