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충북지사 3자 대결 대진표 확정…3당 후보 공천 마무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시종 지사 3선 도전…박경국·신용한 단일화 '관심'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6·13 지방선거의 충북지사 3자 대결 대진표가 확정됐다.

연합뉴스

충북지사 선거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지사, 자유한국당 박경국 전 안전행정부차관, 바른미래당 신용한 전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위원장.



바른미래당은 20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충북지사 후보로 신용한 전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위원장의 공천을 확정했다.

신 전 위원장은 애초에 자유한국당에 공천을 신청했으나 "현 지도부로는 (지방선거에서) 국민적 공감을 얻기 어려울 것"이라며 지난달 3일 탈당, 바른미래당에 입당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지사는 지난 14일 당내 경선에서 승리, 3선(選) 도전에 나서게 됐다.

이 지사는 경선 과정에서 거친 공격을 받기도 했으나 63.5%의 높은 지지율로, 36,5%에 그친 4선의 오제세 의원을 따돌렸다.

한국당의 박경국 전 안전행정부차관은 신 전 위원장의 탈당으로 지난달 16일 지사 후보에 무혈입성했다.

사실상 정치 신인인 박 전 차관은 지난 1월 청주 청원당협위원장 공모에서 이 지역 터줏대감인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등을 제치고 당협위원장을 차지, 정치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충북 지방선거의 최대 관전포인트는 첫 3선 지사 탄생 여부다.

이 지사는 8년간 이끈 도정 성과를 바탕으로 '유능한 선장론'을 내세우며 3선 고지 등정에 나섰다.

이에 맞서 다소 열세에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박 전 차관과 신 전 위원장의 단일화 성사 여부도 관심사다.

양당의 당론이 변수가 되겠지만, 박 전 차관과 신 전 위원장은 모두 단일화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다.

bw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