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눈으로 듣는 생태 이야기'…국립생태원, 수화영상도서 배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세종=뉴시스】국립생태원 수화영상도서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우리 속담'. 2018.04.19. (사진 = 국립생태원 제공)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임재희 기자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2016년 발간한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우리 속담'을 청각장애인용 수화영상도서로 개발해 무상 보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제38회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아 국립생태원은 관계 기관에 속담에 얽힌 생태 정보 40편이 담긴 아동용 도서를 DVD로 제작했다.

지난해 1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된 국립생태원의 대표 개발도서로, 국립생태원 발간 도서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2번째 시리즈다.

동화와 생태정보를 구연하는 수화 구연가 5명과 전문 성우가 녹음한 내레이션, 자막이 들어간다. 동화 뒤에는 이야기에 나왔던 동식물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가람박사의 생태이야기'가 수록됐다.

수화영상도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달 말부터 전국 장애인 도서관과 청각 장애인 관련 단체 등에 무상 배포된다. 영상은 국립생태원(www.nie.re.kr)과 국립장애인도서관(www.nld.nl.go.kr) 등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웅식 국립생태원 생태지식문화부장은 "이번 수화영상도서 개발을 통해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생태를 알고 관심도 가지길 바란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수화영상도서를 개발한 것처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여부에 관계없이 동등하게 즐길 수 있는 생태 콘텐츠를 개발해 사회적 가치 확산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imj@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