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서울시, 오는 27일까지 도시농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김재수 기자 = 서울시는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제6회 도시농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특히 도시농업경진대회는 시민의 도시농업 참여확산과 생활 속 도시농업 실천 유도, 시민들의 농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정원, 접시 정원, 학습 텃밭 3종목으로 구성되며 최우수 수상자는 시 대표로 제 14회 생활원예 중앙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경진 분야는 아이디어정원, 접시정원, 학습 텃밭 3종목으로 구성되며, 아이디어 정원과 접시 정원은 일반시민 누구나, 학습텃밭은 학교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농기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학교는 공문을 통해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 및 2차 사전 경진대회 합격자는 다음달 17일 도시농업경진대회 현장에서 아이디어 정원과 접시 정원을 제작해야 하며, 참가자들의 모든 작품은 도시농업박람회 기간인 20일까지 현장에 전시된다.

특히, 학습텃밭의 경우 학습텃밭 조성과 운영 사진을 사례집으로 제작해 전시하며 현장경진에서 선발된 수상자들은 오는 6월 14일 오전 10시 농기센터 강당에서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해 총 12명을 시상한다.

권혁현 농기센터 소장은 "생활 속 도시농업의 실천과 아이디어의 공유를 통해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밑거름이 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