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세탁기로 돌리세요' 코오롱 브렌우드의 물세탁 가능 정장 ‘워셔블 수트’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정장, 이제 세탁기에 돌려주세요! 브렌우드, 물세탁 가능 정장 ‘워셔블 수트(WASHABLE SUIT)’ 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물세탁이 가능한 정장이 선보여 눈길을 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가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는 18일 물세탁만으로 관리가 가능한 정장 재킷과 팬츠인 ‘워셔블 수트’를 선보였다.

정장의 재킷과 팬츠 모두 손빨래나 드라이클리닝을 할 필요 없이 세탁기에 40도 이하 물세탁만으로 관리가 가능한 브렌우드의 ‘워셔블 수트’는 일반적으로 물과 세탁기에 약한 정장의 고정관념을 깬 상품이다.

워셔블 수트는 소재는 물론 차별화된 공법을 사용해 완성됐다. 물세탁이 가능하도록 전체적으로 흡습속건이 뛰어난 울혼방 소재를 적용했으며, 어깨 패드와 심지 등 부자재에는 경량의 폴리메쉬 타입의 소재를 적용해 세탁 후 옷의 틀어짐을 방지했다. 또한 형태의 복원력을 높이기 위해 영구가공(퍼머넌트 프레스) 효과를 내는 특수 형태의 안정공법인 시로셋 가공법으로 마무리했다고 브렌우드측은 설명했다.

브렌우드의 김기관 브랜드매니저는 “이른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을 겨냥해 소재와 가공을 차별화해 새로운 제품을 내놓은 만큼 더 가볍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관리도 쉽다”며 “가정용 세탁기로 쉽게 관리가 가능해 드라이클리닝에 들어가는 세탁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땀과 먼지 등으로 정장의 관리가 어려운 하절기 필수품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