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스트소프트-한양대, AI 연구개발 위한 산학협력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이스트소프트(047560)는 한양대 산학협력단과 ‘4차 산업 기술 연구개발 사업의 경쟁력 배양과 발전’을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스트소프트와 한양대는 적극적인 산학 협력 교류를 통해 유망 기술을 발굴하고, 나아가 학생과 교원의 4차 산업 기술에 기반을 둔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측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분야에 대한 상호 보유 기술을 교류하고, 관련 연구개발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또 관련 분야 연구원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기술을 접목해 볼 수 있도록 현장 실습과 견학 프로그램 운영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 교류 지원도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협약을 통한 지원이 4차 산업 기술에 기반한 기업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A.I 캠퍼스(가칭)를 구축해, 창업 기업에 대한 연구개발 공간을 제공하고 최신 기술을 지원하는 등 기술 창업 촉진 성장지원 방안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A.I.로 대표되는 4차 산업은 아직까지 전 세계적으로 기술의 성숙도가 낮기 때문에, 민간 기업의 기술력과 학계의 연구력이 융합되었을 경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낼 기회가 무궁무진하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