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금호타이어, 오늘 오전 10시 해외 매각 찬반 투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금호타이어(073240) 노동조합이 1일 중국 더블스타로의 매각에 대한 조합원 찬반 투표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하루 동안 광주공장과 곡성공장 가동을 중단한다.

노조는 이날 오전 9시 광주공장 운동장에서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이어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찬반 투표를 진행한다.

금호타이어 주 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은 노조가 투표 일정을 제시함에 따라 채권단 공동관리(자율협약) 시한을 2일까지 미루기로 했다.

찬반 투표 결과는 더블스타 투자 유치 찬성이 과반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법정관리에 들어서면 회생보다 청산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그동안 노조 내부에서도 강경 투쟁에 대한 우려가 높은 상황이었다.

투표 결과가 매각 찬성으로 나오는 즉시 채권단과 더블스타는 투자 관련 본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타이어 판매 업체인 더블스타는 제3자 유상 증자를 통해 금호타이어 지분 45%(주당 5000원)를 6463억원에 인수할 계획이다. 인수 후 산업은행 등 8개 채권 금융기관의 금호타이어 지분율은 현행 42%에서 23.1%로 내려간다. 더블스타가 금호타이어 최대 주주가 되는 것이다.

채권단도 금호타이어에 시설 자금 2000억원을 대출할 계획이다. 채권단이 보유한 기존 금호타이어 채권도 만기 5년 연장 및 금리 인하를 해줘 연간 233억원의 이자를 절감해 주기로 했다. .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