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北매체, 한미FTA 거론 "남조선 완전히 얽어 매…날강도적 본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北우리민족끼리 "저주와 격분 불러일으켜"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설 기자]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25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을 위한 3차 협상을 거론하며 "각 계층의 저주와 격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매체는 '예속과 약탈의 올가미-한미동맹'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미국은 한미동맹이라는 올가미로 남조선을 정치, 경제, 군사적으로 완전히 얽어 매 놓고 인민들의 고혈을 짜내어 막대한 이익을 얻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미국의 후안무치한 날강도적 본색이 다시금 적나라하게 드러났다"면서 "자유무역협정 역시 남조선에 더욱 깊숙이 씌워놓은 예속의 굴레"라고 비난했다.

이는 한미 간 통상 갈등을 부각시켜 균열을 유도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이날 '승자가 없는 무역전쟁'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미 행정부의 새로운 관세부과 조치에 대한 반발이 끊기지 않고 있다"면서 "이런 조치가 11월 중간 선거를 앞둔 '미 집권자'의 정치적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한 의도"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또한 관세부과 조치를 취해놓고 자기의 강권을 발동하여 무역분야의 적수들을 견제, 압박하자는 데도 의도가 있다"면서 "하지만 일은 뜻대로 흐르지 않고 있다"고 강변했다.


이설 기자 sseo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