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민주당 "공작전문가 출마가 미래 정치인가"..박주원 출마 비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철수, 영혼·철학 없는 낡은 정치 전형 보여준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박주원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을 안산시장에 출마시키려는 바른미래당에 대해 “공작정치 전문가를 출마시키는 건 올바른 미래 정치가 아니라 낡은 정치의 전형”이라고 비판했다 .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25일 논평을 통해 “김대중 전 대통령을 음해하기 위해 공작을 벌인 박 전 최고위원을 바른미래당 출범 후 복당시킨 것도 모자라 안전한 대한민국의 상징인 도시인 안산의 시장 출마까지 준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민의당 대표 때는 마지못해 출당시키더니, 바른미래당을 창당하면서 서둘러 복당시켰다”며 “선거 때는 김 전 대통령의 자택인 동교동을 찾아 영혼까지 바칠 것처럼 하더니, 도저히 이걸로는 안 되겠다고 판단해서인지 180도 태도를 바꿔 김 대통령을 매도하는 사람을 복당시키고, 이제는 출마까지 열어주는 ‘야누스’적인 정치를 하고 있다”고 안철수 전 대표를 겨냥했다.

이어 “최근에는 자유한국당에서 정착하지 못하고 밀렸거나 떨어져 나온 사람들을 ‘인재영입’이라는 이름으로 대대적인 환영식까지 가졌다”며 “영혼 없는 정치, 철학 없는 정치, 오직 정치적 이해타산만을 앞세우는 낡은 정치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또 “한동안 잠잠하다가 인재영입위원장을 맡고 나온 이유가 이런 수준의 정치였다니 어처구니 없다”며 “개혁도 버리고, 호남도 버리는 정치로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착각이다. 그럴수록 민심과 역사로부터는 멀어지는 법”이라고 경고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