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전국 맑고 아침까지 꽃샘추위…미세먼지 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함양=뉴시스】 화창한 봄날씨를 보인 22일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에서 활짝 핀 노란 산수유와 하얀 눈 옷으로 갈아 입은 대봉산 사이로 봄맞이 나들이를 즐기고 있다. 2018.03.22. (사진=함양군청 김용만 주무관 제공) photo@newsis.com


서울 아침 최저 2도·낮 최고 13도

주말까지 밤낮 기온차 큰 환절기

미세먼지 전국 '보통~나쁨' 수준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 = 23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에서 '보통~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라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1도, 춘천 -2도, 강릉 2도, 청주 0도, 대전 -1도, 전주 0도, 광주 0도, 대구 0도, 부산 5도, 제주 5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9도, 수원 12도, 춘천 14도, 강릉 13도, 청주 13도, 대전 14도, 전주 13도, 광주 14도, 대구 15도, 부산 15도, 제주 12도 등으로 전망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m, 남해 앞바다 0.5~1.0m, 동해 앞바다 0.5~2.5m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며 "환절기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북·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PM10과 PM2.5중 높은 등급을 기준으로 발표된다.

환경과학원은 "어제 영향을 줬던 국내·외 미세먼지에 대기정체로 국내 오염물질이 더해져 중서부와 일부 내륙지역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주말인 23일도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환절기를 맞아 밤낮 기온차가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그 밖의 권역에서도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newk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