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더불어민주당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국민의 뜻으로 존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10억 원대 뇌물수수 혐의 등을 받는 이명박(77) 전 대통령이 22일 밤 구속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구속영장을 발부한 법원의 결정에 존중한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한 법원의 결정은 국민의 뜻으로 깊이 존중한다"며 "법원이 구속영장 발부 요건을 매우 엄격하고도 신중하게 검토한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은 20여가지의 범죄혐의로 110억 원대의 뇌물 혐의, 350억 원대의 횡령 혐의 등을 놓고 봤을 때 인신구속이 불가피했다는 게 법조계뿐 아니라 일반적인 국민의 눈높이였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민주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향후 수사와 관련해 부인인 김윤옥 씨에 대한 뇌물수수 혐의와 추가적인 의혹에 대해서도 사건의 실체를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측은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해 "혐의를 계속 부인할 게 아니라 역사와 국민 앞에 모든 사실을 고백하고 국민들에게 용서를 구하는 게 전직 대통령으로서 마땅한 의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중앙지법 박범석 영장전담부장판사는 이날 밤 11시 6분께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은 곧바로 구속영장을 집행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서울동부구치소에 수감할 예정이다.

[이투데이/이재영 기자(ljy040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