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탄부초, 신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은=심연규 기자] 충북보은 탄부초등학교는 지난 21일 보은경찰서 소속 경찰관들과 함께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 생명을 지키고 어린이가 우선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학교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들과 탄부면치안센터장을 비롯한 경찰관 5명, 학부모가 동참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관한 교육 자료를 배부하고"사람이 먼저, 어린이가 우선"구호를 외치는 등 30여분 동안 펼쳐졌다.

한편, 최근 통계에 따르면 어린이 교통사고가 개학을 맞으면서 급격히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유치원과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도 함께 실시되었다. 특히"방어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의 습관화를 유도하기 위해 몸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교통안전 캠페인과 교통안전 교육에 참여한 2학년 이경서 학생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른들이 우리(어린이)를 우선으로 생각해서 운전해 주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학교 학생들은 교통사고를 당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탄부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어린이가 우선인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

심연규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