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혁신적 3D프린터 기술… 유럽·중동 시장까지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사무용복합기 부문 신도리코

조선일보

신도리코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사무용 기기와 기업 맞춤형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은 신도리코의 컬러 기술력이 집약된 A3복합기 D300 시리즈./신도리코 제공


신도리코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기술적 성과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을 내세워 경쟁력을 강화해온 신도리코는 지난 2015년 혁신적인 3D프린터를 개발, 세계 시장에 선보이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의 사무 환경에 최적화된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또한 신도리코의 강점이다. 전산 전문가를 중심으로 '솔루션 추진부'라는 전문 개발 부서를 운용하며 고객 기업의 전산 체계에 적합하고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력을 다한다.

신도리코는 현재 국내에서 300여 개가 넘는 대기업과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에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별 기업 특성에 최적화된 오피스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수준 높은 보안이 요구되는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신도리코 관계자는 "올해에는 경기도청 북부청사에 클라우드(cloud, 인터넷상의 저장 공간) 관리 시스템과 지문 인증 보안관리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오피스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며 "관공서와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꼭 필요한 솔루션을 현장에서 찾아내는 게 신도리코 솔루션의 노하우"라고 했다.

신도리코는 현재 3D프린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오피스 솔루션 분야에서의 우위를 유지하면서 올해 다양한 3D프린터 신제품을 선보여 3D프린터 시장을 석권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국내 시장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국과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동남아와 중동, 유럽 시장까지 뻗어나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포부다.

[이경석 조선뉴스프레스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